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호흡기내과] 환절기 목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20:52


    >


    환절기에 편도염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편도선에는 크립토라는 수많은 홈이 있어 여러 세균이 살고 있는데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면 이런 세균이 쉽게 침투해 염증을 일으키는 데다 환절기에는 상기도 염증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나쁘지 않아 세균이 최신 유행하기 쉽기 때문이다.


    >


    "편도염의 증상"-급성 편도염 기후 변화, 과로 등으로 39~40도의 고열, 오한으로 목의 통증, sound식을 집어삼킬 때 통증, 기침, 콧물 같은 감기 증상, 관절통, 온몸 위 야크 껌, 림프절 비대 등이 나타나는 4~6일 후에 호전합니다.- 만성편도염 급성편도염이 빈번하게 반복되며, 길게 이어지는 편도염으로 인후통, 이물감, 기침, 구취 등이 나타납니다. 편도염이 합병증을 동반하거나 약물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편도절제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편도염 치료 노하우로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죽처럼 부드럽고 자극 없는 유동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식후에는 양치질을 하여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약물치료는 고열이나 동통에 대한 진통소염제를 투여하고, 세균성 편도염의 경우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


    편도염 예비법 최초.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세요.2. 따뜻한 물, 허브차 등 하루 8-9잔 하세요.3. 온수로 샤워를 하고, 구강 가글제를 사용하여 실내에서 충분한 가습을 하세요.4. 감기 걸린 사람을 피하고 자주 손을 씻으세요.5. 나쁘지 않아 코, 눈, 입이 닿지 않도록 하고 기침할 때는 탈룰하세요.6. 사나운 온도 뵤은쵸은 르 피하고 다소리배 피우지 마세요.7. 편도염의 증세가 발발하면 초기에 병원에 내원한 진료를 받아 주세요.요즘 같은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편도염! 편도염 예비법으로 미리 예방해주시고, 증상이 발생하면 인천 호흡기내와 세림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